안녕하세요. 플랭글리쉬의 영어하는 Jun입니다. 겨울은 겨울이라서 감기에 걸리고 봄 가을은 환절기라서 감기에 걸려서 안아픈 날이 없어요. 영어로 아플 때는 I'm sick이죠? 하지만 그거 아시나요? 아프다고 해서 I'm sick이 항상 맞는 표현은 아니라는 것이라는 것! 아플 때 항상 I'm sick만 쓰셨다면 이 글을 꼭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뇌 자극 운동

시작하기 전에 뇌를 자극해서 더 기억이 잘 나게 해볼까요? 영어의 아프다는 표현은 반드시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그렇다면 I'm sick이 아닌 또다른 아프다는 영어 표현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왜 이렇게 나눠지는 것일까요? 마음 속으로 5초를 세면서 생각해본뒤, 5초 안에 대답해봅시다.


I'm sick

암 씩

I'm hurt

암 헕


이 두가지가 가장 큰 범주에 속하는 아프다의 표현입니다. Sick은 감기나 질병 등 때문에 아픈 것을 말하고 Hurt은 몸이나 마음이 다친 것을 표현합니다. 한국어 표현에서는 상처와 질병으로 인한 아픔을 구분하는 단어가 없지만 영어에서는 이 두가지가 존재하며 '아프다'라는 하나의 뜻으로 쓰이지 않습니다. My arm is sick(내 팔이 아프다)라는 표현은 한국어로 번역했을 때는 맞는 표현이지만 영어에서는 전혀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이 되어버립니다. 영어 회화를 하면서 아픔에 대한 의사를 전달하고 싶을 때는 꼭 이 두가지 표현을 정확히 구분해서 써야 합니다.



이렇게 쓰세요

my hands are hurt!

내 손이 아파!

 

you hurt me

넌 나에게 상처줬어

 

it hurts! / it's hurting!

아프다!

 

지금까지 I'm sick만 쓰셨다면 앞으로는 꼭 구분해서 쓰셔야 해요. 몸이 다친 것은 Hurt, 감기나 질병 때문에 아픈 것은 Sick, 플랭글리쉬와 함께 공부하시는 여러분들은 아프거나 다치지 않길 바라면서, 오늘은 여기까지. 플랭글리쉬의 영어하는 Jun이였습니다. Stay healthy and study hard

'이럴땐 영어로 > 부상 질병 아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목을 접질렀어 삐었어 영어로  (0) 2017.01.17
속 쓰려 영어로  (0) 2016.05.21
아프지마 영어로  (0) 2016.03.22
나 아파 아파요 영어로  (0) 2016.01.27
감기 걸렸어 영어로  (0) 2014.12.08
허리를 다쳤어 허리 아파 영어로  (0) 2014.11.27
CONTACT

tiwaztir@gmail.com

건의/문의/문제 신고 바로가기


COPYRIGHT

Design by Jun Hamm
Inspired by Lark

Icons are created by Madebyoliver